인피닛블록, 블록체인 분산 암호 기업 '하이파이브랩'과 파트너십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플랫폼 인피닛블록이 블록체인 분산 암호 전문기업 하이파이브랩과 다자간연산(MPC) 기술협력 및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MPC(Muti-Party Compuation)는 참여자가 보유한 특정값을 노출시키지 않아도 이를 결합해 온전한 키를 도출할 수 있는 암호 보안기술이다. 트워크상에 프라이빗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킹이나 탈취가 불가능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프라이빗키를 보관 관리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하이파이브랩과 인피닛블록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기업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동시에 선정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MPC 기술연구 ▲MPC 기술사업화 ▲R&D과제 공동 발굴 등 협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강기훈 하이파이브랩 대표는 "MPC 기술을 제대로 사용하면 블록체인 프라이빗키 사고가 발생할 수 없다"면서 "인피닛블록과 상호협력해 안전하고 신뢰있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저변을 넓히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프라이빗키의 안전성과 이용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글로벌 기업에서도 이미 검증되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MPC 기술을 고도화해 신뢰받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