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3 울산화폐박람회' 10~12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3 울산화폐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인 울산화폐박람회는 '화폐여행 떠나보자, 꿀잼도시 울산으로!'라는 주제로 화폐 전시, 초청 강연, 특별 경매 등을 비롯해 다양한 부대 행사와 현장 이벤트 등으로 마련된다.

    박람회에는 울산 비철금속기업과 국내외 화폐유통 기업 등 9개국에서 50개 사가 참여하며, 이 중 11개 사는 해외 업체다.

    화폐 전시는 올림픽 특별관, 대한민국 화폐 특별관, 스페셜 기프트관, 세계지폐 특별관 등 4개 주제로 구성된다.

    화폐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열리는 특별 경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에 접수한 390여 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장 참석 관람객을 위한 '행운의 천원 경매'도 열린다.

    부대 행사로는 화폐를 주제로 한 '화폐의 비밀', 화폐로 떠나는 세계여행', '금과 은으로 본 화폐의 변천과 미래', '위조지폐 감별 이야기', '행복한 자산 관리' 등 전문가 강연이 마련되며, 현장 이벤트로 '황금공을 찾아라', '화폐 빙고', '머니게임 천국' 등이 열릴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람객을 위해 KTX울산역에서 행사장까지 30분마다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행사는 현장에서 등록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하면 간단한 확인 후 입장할 수 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역 칠보공예 브랜드 ‘클로이수’ 중동시장 첫 전시회 ‘호평'

      울산의 대표 칠보공예 브랜드 클로이수는 지난달 31일 주한 아랍에미레이트(UAE) 대사관 주최로 열린 국경일 행사에서 진행한 중동 첫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UAE 한국대사관에서 직접 초청을 받아 처...

    2. 2

      "지붕이 날아갔어요"…추워진 날씨, 강풍에 피해 속출

      연이틀 강풍이 몰아치면서 곳곳에서 피해 사례가 나오고 있다.7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쯤 횡성의 한 초등학교 수영장 지붕 마감재가 강풍으로 떨어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육활동에도 ...

    3. 3

      창원 '누비전' 160억원 발행

      경남 창원시는 오는 10일 모바일형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을 160억원어치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개인당 할인 구매 한도는 20만원, 할인율은 7%다. 이번 누비전은 누비전앱, 비플제로페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