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870억원…"성장세는 지속"(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출 2조2천68억원 7.4%↑…고물가 맞춤형 상품 차별화 효과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870억원…"성장세는 지속"(종합)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87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9%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76억원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매출은 2조2천68억원으로 7.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700억원으로 1% 늘었다.

    지난 7월 지속한 우천과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 정착에 따른 해외여행 증가 등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본부 임차 중심의 출점 기조에 따른 설비 투자와 운영비 증가도 반영됐다.

    다만, 고물가 시대에 맞춘 차별화 상품 출시와 적극적인 알뜰 프로모션 등의 효과로 기대치에 부합하는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즉석식품과 동절기 상품 등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