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LDA사 컨셉 설계 중"…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대구 수성알파시티 롯데쇼핑몰 12월 착공…"신개념 복합 공간"
대구 수성구 대흥동 수성알파시티에 건립되는 롯데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가칭)이 오는 12월 공사를 시작한다.

인허가 절차 등을 고려해 지하층 토공사와 골조 공사를 먼저 개시하고 지상층은 설계 변경이 끝나는 대로 착공할 계획이다.

31일 대구시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허가, 구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이 같은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26만7천㎡ 규모로 짓는다.

지난 2020년 허가 때보다 연면적이 1만6천686㎡ 늘어났다.

롯데쇼핑 측은 영국 엘디에이(LDA)사에 건축물 컨셉 설계를 맡겨 본격적인 밑그림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LDA사는 현장실사를 마치고 수성알파시티 등 주변 환경과 조화를 고려한 설계를 진행 중이라고 대구시는 설명했다.

대구 수성알파시티 롯데쇼핑몰 12월 착공…"신개념 복합 공간"
롯데쇼핑은 2026년 6월 공사를 완료하고 3개월 뒤인 같은 해 9월 영업을 시작한다는 목표다.

대구시는 지난 3월 롯데쇼핑과의 합의서를 통해 사업추진이 지연될 경우 지연 보상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타임빌라스 수성은 기존의 쇼핑몰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차원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전국에서 방문하는 힙 플레이스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타임빌라스 수성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원스톱 투자 지원 체계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