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태원 참사 추모대회 尹 불참…인요한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태원 참사 추모대회 尹 불참…인요한 참석
    10·29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 1주년인 29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1주기 시민추모대회'가 열렸다.

    10·29 이태원참사유가족협의회와 이태원참사시민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5시께부터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유족들을 위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최 측 추산 1만명(경찰 추산 7천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이정민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께 말씀드리고 싶다. 가족을 잃은 슬픈 마음과 고통의 순간을 위로받으면서 1년 전 악몽 같은 시간을 돌아보며 잃어버린 우리 아이를 추모하는 이 시간은 결코 정치 집회가 아니다"고 말했다.



    추모대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추모대회 대신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열린 추도 예배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추도사에서 "지난해 오늘은 제가 살면서 가장 큰 슬픔을 가진 날"이라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저와 같은 마음일 것이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추모대회가 민주당이 개최하는 정치집회 성격이 짙다고 보고 윤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