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I am 진지에요, 저 300조 있는데 결혼하실 분"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로 복역 중인 최서원 씨(개명 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 씨가 전청조 씨의 발언을 패러디한 글을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해당 글은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저격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정씨는 28일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저 300조(원) 있는데 결혼하실 분. 여자분이 제 아이 낳아주시면 독일에 수백개 페이퍼 컴퍼니 물려드리겠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자신은 '뉴욕 승마선수'였다는 전청조 씨와 달리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딴 '진짜 승마선수'였다고 덧붙였다.

이어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진 전청조 씨의 카카오톡 메시지 중 하나로 온라인에서 밈(meme·인터넷유행어)이 된 'I am 신뢰에요'를 이용해 "I am 진지에요"라고 썼다.
사진=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로 복역 중인 최서원씨(개명 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 페이스북 캡쳐
사진=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로 복역 중인 최서원씨(개명 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 페이스북 캡쳐
전청조 씨는 본인을 파라다이스그룹 3세라고 칭하며 사기행각을 벌인 혐의로 체포됐다. 그는 본인의 재산이 51조원에 달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정씨는 '최순실 은닉재산 300조원 설(說)'을 처음 제기한 안민석 의원을 저격한 것으로 정치권에서는 풀이하고 있다. 안 의원은 2017년 JTBC와의 인터뷰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의 통치자금 규모가 당시 돈으로 8조9000억원, 지금 돈으로 300조원이 넘는다"고 발언한 바 있다. 안 의원이 직접적으로 최서원씨의 은닉 재산이 300조원에 달한다고 발언하지는 않았으나, 이같이 해석할 만한 여지가 다소 있어 이후 은닉 재산이 300조원이라는 얘기가 퍼진 바 있다.

정씨는 또한 SNS에 본인을 "사실은 유니콘 사생아"라며 2016년 국정농단 사건 당시 최서원 씨의 친딸이 아닌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 사이의 사생아라고 제기된 의혹을 비꼬았다.

김경률 회계사는 이 글에 대해 “(전청조 씨의 거짓말과 달리) 차원이 다른 것이 야당 5선 의원과 유력 언론들이 모두 보증하고 있다"며 "(정유라 씨 말은) 빼박 사실이다"라는 글을 작성하며 정씨를 옹호했다.

김 회계사가 언급한 야당 5선 의원은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추정된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