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수혜자라고 하지만 한때 가장 피해 본 적 있어"
홍익표 "강성당원 늘 있는데 정치 이해관계 따라 활용해 문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27일 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층이 비명(비이재명)계 의원들을 공격하면서 논란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강성당원들은 늘 있었다"며 "강성당원들의 비상식적인 요구를 자꾸 정치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문제"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연합뉴스TV에 출연해 "약간 비상식적이거나 일부 도를 넘는 주장을 하는 당원들이 있는데 그러한 당원들의 에너지를 자기의 정치적 이해관계로 활용하려고 할 때 더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재명 대표가 지금은 수혜자라고 하지만 한때는 가장 피해를 본 적도 있었다"며 "지금 피해를 보시는 의원님 중에서 몇 분은 그 당시에 가장 수혜를 봐서 당 지도부에 입성하신 분들도 계신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의원이나 정치인들이 강성당원 문제에 대해 자기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서 이렇게 왔다 갔다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이상민·이원욱·김종민·조응천·윤영찬 의원 등 당내 비명계는 이른바 '개딸'로 불리는 이 대표 강성 지지층이 문자 폭탄·현수막 테러 등 도를 넘은 공격을 가하고 있다며 이 대표가 나서야 한다고 압박하고 있다.

이원욱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서 "진짜 섬뜩한 협박이 일상화되고 있다"며 "4년 전 총선 때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황교안 대표가 태극기 부대와 함께 놀았던 모습 그때하고 완전히 일치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