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진협 'K밴드 콘서트'·리메이크 프로젝트 '만약에'
로꼬 정규 2집·영재 정규 1집
[가요소식] 김필, 11월 미니 음반 '라이프' 발매
▲ 김필 세 번째 미니음반 발매 = 가수 김필이 내달 2일 세 번째 미니 음반 '라이프'를 공개한다고 17일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이 밝혔다.

소속사는 전날 올블랙 수트를 입은 김필의 모습이 담긴 이미지로 신곡 발매 소식을 전했다.

김필은 지난 5월 타블로와 협업한 '러브 유!'에 이어 9월 가을 발라드 '그대'를 선보였다.

내달 18~19일에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가요소식] 김필, 11월 미니 음반 '라이프' 발매
▲ 음진협, 세 번째 K밴드 콘서트 개최 = 대중음악문화진흥협회(이하 음진협)가 내달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민회관에서 제3회 'K-밴드 날개를 펴라' 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은 뮤지션 위일청이 MC를 맡고 원조 록커 윤항기, 브라스 소울 밴드 데블스, 중견밴드 공중전화, 보이밴드 투지(2Z) 등이 출연한다.

공연 실황은 케이팝 라이브 방송 플랫폼 'K-스테이지'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가요소식] 김필, 11월 미니 음반 '라이프' 발매
▲ 리메이크 프로젝트 '만약에' = 엔터테인먼트 회사 제이지스타가 리메이크 프로젝트 '만약에'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이지스타는 그룹 코요태와 트로트 신예 윤서령 등이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다른 소속사 아티스트의 홍보도 담당하고 있다.

'만약에'는 톱 아티스트와 함께 명곡을 리메이크해 새로운 조합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제이지스타가 처음 제작하는 음원 프로젝트다.

첫 음원은 오는 26일 발매되며, 참여 아티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가요소식] 김필, 11월 미니 음반 '라이프' 발매
▲ 로꼬 정규 2집 '위크' 발매 = 래퍼 로꼬가 6년 만에 정규 음반으로 돌아왔다고 17일 소속사 AOMG가 밝혔다.

신보 '위크'(WEAK)에는 더블 타이틀곡 '브로큰 아이폰'(BROKEN IPHONE)과 '낫 오케이'(NOT OK)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래퍼 우원재와 그룹 (여자)아이들의 민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가요소식] 김필, 11월 미니 음반 '라이프' 발매
▲ 갓세븐 영재 정규 '두 잇'으로 컴백 = 그룹 갓세븐의 영재가 내달 6일 첫 솔로 정규 음반으로 돌아온다.

영재는 정규 1집 '두 잇'(Do It)을 통해 확장된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재는 2021년 솔로 활동을 시작해 미니 1집 '컬러스 프롬 아르스'(COLORS from Ars) 등 꾸준히 신곡을 내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