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유레카] 다보링크 52주 신고가 경신...한경유레카 수익률 4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다보링크 52주 신고가 경신...한경유레카 수익률 47%


    17일 다보링크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다보링크(340360)는 공시를 통해 안테나 외장형/분리형 WiFi 공유기(AP) 제품의 단가계약을 (주)엘지유플러스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125억원으로, 다보링크의 최근 매출액 대비 약 19.27%에 해당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다보링크에 대해 9월 22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오늘까지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47.6%이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 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수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 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한 곳을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수 있다. 한경유레카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된다.

    ▶한경유레카바로가기
    ▶앱다운로드받기

    다보링크 에이트원 토탈소프트 대성창투 스코넥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ADVERTISEMENT

    1. 1

      지금 시장이 집중하고 있는 키워드는 한동훈, 이재명, 2차전지 등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2

      계속 내다팔까 멈출까…국제유가에 달렸다

      신한투자증권은 17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인한 중동의 지정학적 위험과 국제유가 변동이 주식시장에 중대한 변수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내년 국내외 경기와 주식시장을 ...

    3. 3

      "SK하이닉스, 의심할 여지 없어…목표가 80만원"-DS

      DS투자증권은 6일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65만원에서 80만원으로 높였다. 휴머노이드 산업 성장 속도가 빨라져 D램 수요가 급증할 것이란 전망에서다.이 증권사 이수림 연구원은 "휴머노이드 산업 성장 속도가 빨라질수록 메모리 반도체는 경기 순환이 아닌 플랫폼 확산에 따른 구조적 성장 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망했다.이어 "온디바이스(내장형) 추론과 실시간 제어 비중이 커지면서 저전력·고집적 특성을 갖춘 저전력더블데이터레이트(LPDDR) 탑재량이 늘어나고 있다. 휴머노이드 보급 대수가 늘어나면 메모리 수요도 증가하는 구조"라며 "백엔드(뒷단) 학습·운영 인프라에서는 고대역폭메모리(HBM) 투자가 구조적으로 확대된다. 휴머노이드는 LPDDR과 HBM 수요를 동시에 자극하는 셈"이라고 밝혔다.이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6조700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47%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D램과 낸드 가격이 각각 전 분기 대비 19%, 18%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면서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92조400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105%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주가에 대해 이 연구원은 "지난해 11~12월 SK하이닉스 주가를 눌러왔던 가장 큰 요인은 원화 약세로 인한 외국인 수급 부담 및 한국 증시 전반의 밸류에이션 하락"이라며 "최근 엔비디아 H200의 중국 수출이 승인되며 HBM3E 수요가 기존 추정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블랙웰, 루빈 출하량도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보여 2026년 SK하이닉스를 둘러싼 영업 환경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덧붙였다.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