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3 코리안드림 통일실천페스타' 성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민 2만명 외쳤다…"통일주도, 코리안드림 만세"
    '2023 코리안드림 통일실천페스타' 성료
    "3일 개천절을 맞아 여의도 광장에서 개최된 '2023 코리안드림 통일실천페스타'에 참여한 2만명의 시민들이 한 목소리로 통일은 우리의 힘으로, 통일은 시민의 힘으로" 함성을 외쳤다.

    2023 코리안드림 통일실천페스타는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관통하고 있는 홍익인간 정신에 기초하여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통일된 새로운 국가를 실현하자는 차원에서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대한노인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사색의향기, 한국자유총연맹,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 등 대한민국 대표 주요 8개 통일·시민사회 단체들로 구성된 '광복 80주년 맞이 코리안드림 1000만 캠페인 시민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피스재단, 통일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특별시, 세계태권십연맹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광복 80주년 맞이 코리안드림 1000만 캠페인 시민조직위원회는 2022년 8월 일산 킨텍스에서 2만명이 운집한 가운데 중앙조직위원회 출범, 지난 2월에는 전국 5개 권역 시민조직위원회가 결성, 그리고 8월 15일에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야 정치권 및 시민사회를 대표하는 각계각층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78주년 기념 통일실천결의대회'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광복 80주년 맞이 코리안드림 1천만 캠페인'의 출발로서 본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10월 7일(토), 경남대회가 KBS 창원홀에서, 10월 9일(월), 대전대회가 한빛탑 광장 및 갑천 일대에서, 같은 날 부산대회가 부산역 광장에서, 10월 14일(토), 충남대회가 천안 오륜문광장에서, 같은 날 광주·전남대회가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10월 22일(일), 전북대회가 전주 덕진공원에서, 10월 28일(토), 대구경북대회가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각각 개최된다.

    문현진 글로벌피스재단 창설자 겸 세계의장은 기조연설에서 "우리 민족은 5,000년전부터 홍익인간, 즉 모든 인류를 이롭게 하라는 영적인 비전을 부여 받은 특별한 특별한 민족으로서 주권을 잃었던 시절에도 이 홍익인간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 평화를 이루겠다는 의로운 싸움을 해왔다"며 "오늘날 우리는 이 홍익인간 정신을 근간으로 하는 코리안드림 통일운동을 중심으로 한국 국민들이 중심이 되어 세계를 움직여 통일을 실현해야 한다. 오늘 이 무대는 단지 시작일 뿐으로 그 찬란한 여정의 길에 우리 모두가 코리안드림의 주인이 되어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교도소 자리없다"…내년 가석방 매달 1300여명으로 확대

      법무부가 교정시설 과밀 수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늘린다.법무부는 21일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지난달 '2026년 가석방 확대안'을 마련했고 내년부터 가석방 확대를 더욱 적극적...

    2. 2

      늘어나는 무전공 선발…대학 '지도 역량' 시험대

      최근 대학 무전공 선발 확대와 함께 전공자율선택제가 확산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학과 중심주의와 인기 학과 쏠림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학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해 진로를 탐색하고 그에 적합...

    3. 3

      [포토] 22일은 동지팥죽 먹는 날

      절기상 동지를 하루 앞둔 21일 부산 삼광사에서 신도와 봉사자들이 팥죽에 넣을 새알심을 말리고 있다. 삼광사는 팥죽 1만6000명분을 22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뉴스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