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尹대통령에 민생영수회담 제안…정기국회까지 정쟁 멈추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건없이 만나 민생 허심탄회 논의…국민 삶 나아지면 대통령님·정부여당 성과"
    이재명 "尹대통령에 민생영수회담 제안…정기국회까지 정쟁 멈추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9일 "윤석열 대통령님께 민생영수회담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병상에서 단식후 회복 치료 중인 이 대표는 추석 당일인 이날 페이스북에 "정치는 상대의 다른 생각과 입장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대화와 타협을 통해 국민이 공감하는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소한 12월 정기국회 때까지 정쟁을 멈추고 민생 해결에 몰두하자"라며 "대통령과 야당 대표가 조건 없이 만나 민생과 국정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할 수 있는 일들은 신속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어 "민생 고통에 시달리는 국민들께서는 누가 더 잘하냐는 선의의 경쟁보다, 민생을 외면한 채 상대를 부정하는 전쟁 같은 정치가 불안하고 불편하다"며 "민생의 핵심은 경제이고, 경제는 심리다.

    대통령과 야당이 머리를 맞대는 것만으로도 회복의 신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민께 일말의 희망이라도 드릴 수 있다면, 국민의 삶이 반걸음이라도 나아진다면, 이 모두가 국정을 전적으로 맡고 있는 대통령님과 정부 여당의 성과일 것"이라며 "이 엄중한 시기에 국민의 삶을 개선하라고 잠시 맡겨진 국가권력이 국민의 삶과 무관한 일에 낭비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님의 전향적인 결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난해 8월 당 대표 취임 이후 윤 대통령을 향해 거듭 '영수회담'을 제안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기현 "판사는 이재명 '유죄' 판결…野 아전인수 해석 가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법원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과 관련, "이 대표 본인과 민주당 의원들의 아전인수식 해석이 가관"이라고 지적했다.김 대표는 28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 2

      이재명 "무능한 정권에 맞서겠다"…당원들에게 추석 인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하나 된 힘으로 무능한 정권에 맞서고 국민의 삶을 구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당원들에게 추석 인사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정부가 야당 탄압에 몰두한 채 민생을 팽개...

    3. 3

      추석 밥상 오르는 이재명 영장 '기각'…민심 영향은 [이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되자, 여아는 27일 '추석 밥상'에 유리한 화두를 올리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안도의 한숨을 내쉰 민주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파면을 거론하며 반격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