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놀러가면 곰 조심해야"…한국인 관광객 습격 당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나가노현 가미코치. /사진=연합뉴스
    일본 나가노현 가미코치. /사진=연합뉴스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곰에게 습격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낮 12시35분께 일본 나가노현 마쓰모토시 가미코치(上高地) 산책로에서 한국인이 곰에 습격당해 머리와 오른팔을 다쳤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한국인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현지 경찰이 피해 상황을 조사 중이다.

    경찰 조사 결과, 곰에게 습격당한 한국인은 관광 목적으로 일본에 입국했고, 홀로 가미코치를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인을 습격한 곰은 1마리로 추정되며, 다른 부상자는 없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한편, 최근 일본에서는 곰이 주택가에 출몰하고, 사람을 공격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날도 홋카이도 삿포로 주택가에서 곰 3마리가 목격됐고, 혼슈 북부 이와테현에서는 버섯을 채취하던 70세 여성이 곰의 공격을 받았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혼식장 덮친 큰불…가연성 소재로 외관 꾸며 113명 사망 '참변'

      결혼식이 진행 중이던 이라크 북부의 한 예식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최소 113명이 사망하고, 150여명이 다쳤다.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AP 통신, CNN 방송 등은 전날 오후 10시45분께 수도 바그다드에서...

    2. 2

      伊 나폴리 인근서 규모 4.2 지진 발생…"40년 만에 가장 강력"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인근 화산 지대에서 규모 4.2의 지진이 발생했다.27일(현지시간) 현지 뉴스채널 스카이TG24는 이날 새벽 오전 3시35분께 나폴리 서쪽 캄피 플레그레이 지역에서 이 같은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

    3. 3

      [단독] 피감기관과 순방 다니는 이복현…野 "금지법 발의"

      더불어민주당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의 국내 금융사 홍보 목적 해외 순방을 금지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금융회사의 잘못을 감시하고 투명성을 검사하는 금융감독원의 수장이 피감대상인 금융사 사장들과 함께 해외에 나가 투자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