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년 11월 서울 단독 공연·연제협 '내 보상금 찾기'
[가요소식] 이승환, 전국투어 콘서트 '이상한 이승환'
▲ 이승환, 전국투어 콘서트 스타트 = 가수 이승환이 다음 달 7일 경기도 고양을 시작으로 대구, 안산, 여수, 수원, 부산, 대전, 의성, 청주, 인천, 전주, 서울 등지를 도는 전국투어 콘서트 '이상한 이승환'을 펼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승환은 평소 무대를 직접 연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이번에도 관객이 만족할 만한 사운드와 조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콘서트는 12월 9∼10일 서울 SK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린다.

[가요소식] 이승환, 전국투어 콘서트 '이상한 이승환'
▲ 새소년, 11월 서울서 단독 콘서트 = 밴드 새소년이 11월 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새소년 2023 라이브 인 서울'(SE SO NEON 2023 LIVE IN SEOUL)을 연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밝혔다.

새소년은 지난 8월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전 세계 18개국 32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 투어는 대부분 매진됐다.

이들은 지난 7월에는 디지털 싱글 '키드'(Kidd)를 발표하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가요소식] 이승환, 전국투어 콘서트 '이상한 이승환'
▲ 음반 제작자 대상 '내 보상금 찾기' 안내 = 음반 제작자로 구성된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지난 5∼7일 열린 뮤직·엔터 박람회 '뮤콘'에서 '내 보상금 찾기'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내 보상금 찾기'는 음반 제작자에게 음악 사용에 따른 미분배 보상금 사용내역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직접 찾아가도록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6월 시작 이래 3개월 만에 53억원의 미분배 보상금이 주인에게 돌아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