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영 11% 폭등…매물대 돌파 '초읽기'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9월 20일, 삼영의 종가는 5500원으로 전일 대비 10.22% 상승하며 코스피 거래량 24위에 기록되었다. 이번 상승세로 인해 주가는 지난 6개월간의 주요 매물대인 5000~5500원 구간에 접근하였다. 최근 3개월 투자 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40만주를 순매수하였으며, 기관 투자자도 52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최근 뉴스로는 삼영이 전기차 및 2차전지 소재 분야로 사업 확장에 나서는 것이다. 삼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커패시터 필름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전기차용 초박막 커패시터 필름의 양산에 착수하였다. 또한, 2차전지 전극의 접착테이프 적용 가능성도 검토 중이다. 삼영의 제품은 순도가 높아 전극과의 연결 시 발생하는 불량률을 줄일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약 10%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삼영은 조영한 대표의 말에 따르면, 2μ두께의 초박막 커패시터 필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를 통해 업계에 큰 파장이 예상된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