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내년 1분기 흑자 전환 예상…목표가 '15만원'"-한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화투자증권은 14일 SK하이닉스에 대한 목표주가 '1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반등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 증권사 김광진 연구원은 "최근 메모리 반도체 가격 인상 움직임이 구체화하고 있다"며 "가격 인상은 업황의 구조적 개선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반도체 업황이 반등할 때, SK하이닉스는 항상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가 내년 1분기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7조2000억원에서 8조6000억원으로 높였다.

    실적 전망치에 대해 김 연구원은 "하반기 들어 메모리 업계의 감산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라며 "인공지능(AI) 관련 투자가 확대되며 서버 시장에서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스마트폰, PC 수요도 회복되고 있어 SK하이닉스의 실적 개선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3분기 SK하이닉스는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D램은 출하량 증가에 힘입어 두 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할 것이며 낸드는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비중을 개선해 적자 폭을 줄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크래프톤, 경쟁사 대비 이익창출능력 압도적…신작 우려 해소"-현대차

      현대차증권은 14일 크래프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경쟁사에 비해 이익 창출 능력이 강하고, 신작 관련 상승 동력(모멘텀)을 갖추고 있다는 분석에서다. 다만 목표가는 28만원에서 25만...

    2. 2

      "KCC, 도료 사업 긍정적·자회사 상장 모멘텀도 갖춰…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14일 KCC의 목표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1만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KCC 도료 사업의 이익 추정치를 높이면서다. 자회사 모멘티브의 미국 증시 상장은 KCC 주...

    3. 3

      美 "북·러 예의주시…무기 거래시 책임묻는 조치 취할 것"

      미국 정부는 12일(현지시간) 북·러 정상회담과 관련해 “양국이 무기 거래 시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방침을 거듭 강조했다.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