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리온, 실적 개선세 가시화…저가 매수 임할 시점"-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리온, 실적 개선세 가시화…저가 매수 임할 시점"-하나
    하나증권은 오리온에 대해 실적 개선세가 가시화되고 있어 저가 매수를 할 시점이라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14일 "중국 로컬 업체들은 상반기 실적 발표를 통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제시했다"며 "상반기는 춘절 시점 차이 및 소비 경기 둔화로 물량 성장이 예상 대비 제한적이었으나 하반기는 점진적 물량 회복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부터 내년 기대 요인은 중국·베트남 내수 소비의 점진적 회복 가능성, 원가 부담 완화 가시화, 러시아 추가 케파(Capa) 증설 효과 등이다. 내년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6%, 13.1%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는 경쟁 완화에 따른 할인 축소 및 채널 믹스 개선으로 매출 및 영업마진 모두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은 태국 더치밀과 제휴를 통해 음료시장으로 보폭을 확대 중이다. 베트남도 내년 춘절 효과에 따른 기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심 연구원은 "러시아는 3분기 초코파이 1개 라인 증설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가 라인 확보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신공장 가동률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연말로 갈수록 마진도 개선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리온, 판매 견조에 원재료비 하락까지…펀더멘털 개선세 지속"-삼성

      삼성증권은 21일 오리온의 펀더멘털(기초체력)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전 지역에서 견조한 판매량 성장 달성하며 입지는 더욱 강화되는 가운데 원재료 부담마저 하락 반전하기 시작했단 판단에서다. 이에 목표주가...

    2. 2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누드 빼빼로’로 더 잘 알려진 롯데웰푸드의 막대과자 ‘빼빼로 누드초코’가 최근 제...

    3. 3

      "장시간 운전할 때 좋다"…휴가철 휴게소서 잘 팔리는 제품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면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식품기업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오리온은 지난 6∼7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사 제품 매출이 작년 동기와 비교해 1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