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치킨 종주국' 미국에서 핫한 BBQ…3년 동안 매장수 400% 성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
    사진 = 제너시스 BBQ 제공
    사진 = 제너시스 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서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다.

    13일 BBQ에 따르면 QSR은 3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북미 외식업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다루는 월간 전문지다. 북미에서 식당·매장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고객과 시장의 변화·신제품·신기술·정책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읽어야 할 주요 외식 전문매체로 알려져 있다.

    QSR은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보다 더 바삭하고 풍미가 뛰어나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식 치킨 브랜드 BBQ가 지난 3년 동안 매장 수가 400% 성장하며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BBQ는 국내 패밀리들의 치킨대학 교육과 동일하게 미국에서도 매장 운영을 원하는 패밀리를 대상으로 치킨 조리법부터 고객 응대, 순이익 계산 등 가맹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받는 '신규 매장 오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치노힐스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존 킴(John Kim) 패밀리는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치노힐스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탄탄하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BBQ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BQ치킨, 美 레스토랑 전문 매거진에 '미국이 열광하는 치킨'으로 소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BBQ 치킨이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에서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BBQ치킨에...

    2. 2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치킨 시켜 먹더니…"배달 끊었습니다"

      치킨 마니아인 20대 직장인 A씨는 그동안 고수하던 '주 1회 치킨 배달 주문' 횟수를 줄이기로 했다. 배달로 받던 주문도 직접 매장을 찾는 포장 방식으로 바꿨다. 그는 "'최애'(가장 ...

    3. 3

      9개월동안 2700만원 피해…치킨집 '배달 주문 거절' 실체

      9개월 동안 직원의 상습적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주문 취소로 약 2700만원이 넘는 피해를 봤다는 치킨집 업주가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 업주는 이번 사건의 충격으로 가게 문을 연 지 1년 반 만에 처음으로 문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