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보, 새만금 공장 가동 지연돼 실적 부진할 것…목표가↓"-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표가 34만→25만원
    이미지=천보
    이미지=천보
    한국투자증권은 12일 천보의 목표주가를 기존 34만원에서 25만원으로 낮췄다. 새만금 공장 가동이 지연돼 내년 추정 영업이익을 낮췄기 때문이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정환 연구원은 "천보는 5월과 6월에 발생했던 설비 관련 사고로 새만금 신공장 가동 가능 시점이 4분기로 기존 예상 대비 약 2개 분기 지연됐다"며 "이 설비들은 신공법을 적용해 리튬염과 첨가제를 생산하기 위한 원료 관련"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천보의 주가 하락은 악화한 실적에 대한 우려 때문도 있지만 신공법을 적용한 신제품 품질과 이익률, 더 나아가 고객사들의 주문 취소 가능성까지 반영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천보의 LiFSI에 대해 호평했다. 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보가 양산 중인 LiFSI(F 전해질)는 테슬라를 비롯한 LG에너지솔루션, 2차전지 셀 업체들의 적용 확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새만금 신공장이 가동되면 내년 LiFSI 판매량은 3000~4000t 수준으로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내년 초부터 나타날 국내, 미국, 유럽 2차전지향 판매량 증가가 천보 주가 상승 촉매제가 될 전망"이라며 "전해질은 탈중국 기조하에서 한국·일본산 전해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넷마블, 신작효과로 게임부문 정상화 기대…목표가·투자의견↑"-삼성

      삼성증권은 12일 넷마블에 대해 신작 손익분기점 상회비율(Hit ratio) 상승으로 게임 부문 기업가치 상승이 예상되고 보유지분 매각으로 인해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5만300...

    2. 2

      "한화솔루션, 태양광 모듈 수익성 낮아져…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12일 한화솔루션의 목표주가를 기존 5만1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낮췄다. 태양광 모듈 수익성이 부진하다는 분석에서다. 다만 해당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

    3. 3

      "삼성SDI, 배터리 최고 수익성 실현…최근 주가 조정 과도"-키움

      키움증권은 12일 삼성SDI에 대해 자동차 전지가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실현하고 있지만 밸류에이션(평가가치) 할인이 과하다며 목표주가 9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