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국제 유가 상승에 에쓰오일 등 정유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국제 유가 상승에 에쓰오일 등 정유주 강세
    국제 유가가 오르면서 에쓰오일(S-Oil) 등 정유주가 6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분께 유가증권시장에서 에쓰오일은 전날 종가 대비 2.86% 오른 7만9천100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GS칼텍스 지주사 GS도 4만350원으로 3.73% 상승했다.

    국제 유가 상승 소식에 국내 정유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회복된 것으로 풀이된다.

    5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0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한때 배럴당 90달러를 웃돌았으나 배럴당 86.69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지난 2022년 11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다.

    김광래 삼성선물 연구원은 "사우디가 이달 종료 예정인 하루 100만배럴 감산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한 영향에 유가가 상승했다"고 짚었다.

    앞서 러시아도 하루 30만배럴의 석유 수출 규모 축소를 연말까지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홍수 걱정 줄었다"…계룡건설, 다운트리댐 준공

      계룡건설이 캄보디아에 약 1억3000만t의 물을 저장할 수 있는 댐을 세웠다. 홍수, 가뭄 등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가 빈번했던 지역인 만큼 생활 및 경제 안정에 기여할 전망이다.계룡건설은 최근 캄보디아 수자원기상학부...

    2. 2

      비만치료제 제약계 매출 1위…부동 1위 면역항암제 앞질렀다

      지난해 GLP-1 계열의 비만치료제 매출이 부동의 1위였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뛰어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9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유진투자증권은 블룸버그 컨센서...

    3. 3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 창단…"비인기 종목 육성"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이 9일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클레이 사격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클레이 사격은 하늘로 날아가는 원반 모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