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일본 대표 여름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주최 측이 올해 페스티벌에 출연했던 뉴진스의 관객 동원력을 극찬했다.

서머소닉을 주최하는 일본 크리에이티브맨 프로덕션의 시미즈 나오키(淸水直樹) 대표는 최근 일본 라디오 프로그램 J-WAVE 'STEP ONE'에 출연해 올해 페스티벌을 총평하던 도중 뉴진스를 언급했다.

시미즈 대표는 "마린스타디움 첫 무대 역사상 가장 빨리 입장 제한이 됐다"고 말해 역대 서머소닉 낮 12시 공연으로는 이례적 '흥행 파워'를 보인 뉴진스의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거듭 확인시켰다.

이에 라디오 진행자는 "이른 시간대였기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초월해 많은 관객이 와 있었다"며 "과거 (이 시간대에) 이 정도 규모는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무대는 꼭 봐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호응했다.

이어 "가장 힘든 시간대였는데, 그런 상황에서도 뉴진스는 무대를 펼쳤다. 그만큼 관객들의 기대에 (멤버들이) 보답하고 싶었던 것 같다. 프로다운 그들의 퍼포먼스에 감동했다"고 덧붙였다.

뉴진스는 지난 19일 일본 도쿄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린 서머소닉 무대에 올랐다. 뉴진스의 공연은 폭염 속 낮 12시에 시작됐음에도 이들을 보기 위해 약 3만 명의 관객이 몰렸고, 주최 측은 안전을 위해 관객의 입장을 제한하기도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