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짝지근해’ 로맨스 남주의 정석 깬 유해진…존재 자체만으로 장르가 된다

배우 유해진의 첫 로맨스가 세대불문 공감을 이끌어냈다.

유해진이 활약을 펼친 영화 ‘달짝지근해: 7510’(이하 달짝지근해)은 과자밖에 모르는 천재적인 제과 연구원 치호(유해진)가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의 일영(김희선)을 만나면서 인생의 맛이 버라이어티하게 바뀌는 이야기로, 지난 15일 개봉 이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유해진은 한 인터뷰서 “사랑은 나이를 불문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감정이며, ‘달짝지근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람 이야기”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처럼 치호 역 유해진은 사랑이라는 감정 하나로 세대를 아우르며 재미와 사랑을 동시에 전했다. 사랑 앞에서 풋풋하고 한없이 순수한 치호의 매력을 살려 2030 세대는 물론 4050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기세에 힘입어 가족 영화라는 입소문이 타면서 현재 100만 관객수 돌파를 앞두고 있다.

특히 ‘달짝지근해’는 고민과 걱정 없이 편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영화라는 반응 역시 끊임없다. 이는 주연 배우 유해진 효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유해진은 일영의 일터에 찾아온 진상 고객의 행패 속에서 여주인공을 구하는 ‘백마 탄 왕자’ 롤의 남자주인공이 아닌, 겁먹은 어린아이만을 위해 귀여운 장난으로 자신에게 시선을 돌린 치호처럼 끝내 자신을 보게 만드는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유해진의 로맨스와 코미디만 있는 것은 아니다.

극 중 캐릭터를 이루고 있는 요소들이 자극적이진 않지만, 그렇다고 결코 잔잔하게 흘러가지 않는다. 마음 한 구석을 울리는, 분명한 한 방이 있는 배우 유해진이 중심에 있기 때문. 일영과 사랑이 이어지는 순간 집중되는 치호의 독백 장면에서는 관객들의 눈물샘까지 자극했다는 평이다.

순도 100%의 치호를 탄생시키며 관객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든 배우 유해진의 파급력이 어디까지 뻗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영화 ‘달짝지근해’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