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에 연출가 이지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소연 시인 등 신진여성문화인상
    이지나 연출가·이소연 시인
    이지나 연출가·이소연 시인
    여성문화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 수상자로 공연 연출가 이지나 씨와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이 선정됐다고 상을 후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30일 밝혔다.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은 문화를 매개로 양성평등 인식을 확산하는 데 기여한 문화인과 단체를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2008년 제정해 올해로 16회째다.

    이지나 연출은 뮤지컬, 연극 등을 연출하며 성별보다 배역의 개성과 감성을 잘 표현하는 배우에게 역할을 맡기는(젠더프리 캐스팅) 시도를 꾸준히 한 점을 인정받았다.

    ‘골 때리는 그녀들’은 여성 방송인들이 축구 경기를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여자 축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성별에 대한 편견을 벗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예술·체육계에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 여성에게 주어지는 ‘신진여성문화인상’은 △김경민 작가·시민단체 활동가 △문수진 애니메이션 감독 △유혜미 가구 디자이너·작가 △유아영(들개이빨) 만화가 △이소연 시인 △장서윤 작창가 △조경숙 테크페미 활동가·만화평론가 등 총 7명이 받는다.

    구교범 기자 gugyobeo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6명에 새 삶 주고 떠난 고대생 명예 학사학위

      뇌사 상태에서 6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난 고려대생 이주용 씨에게 명예 학사학위가 수여됐다. 고려대는 30일 본관 제2회의실에서 이씨의 명예학위 수여식을 열었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이주용 학생의 생애는...

    2. 2

      체육분야 예산 총 1조6701억 편성…스포츠산업 융자 3배 증액

      정부가 내년 체육분야 예산을 1조6701억원으로 편성했다. 이는 올해 대비 300억원(1.8%) 늘어난 규모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9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2024년 문체부 예산(6조9796억원)의 약 24%인 체...

    3. 3

      [시사일본어학원] 착 붙는 일본어 회화 : 우선 한 시름 놨어요

      まずは一安心しました마즈와 히토안신시마시타우선 한 시름 놨어요 平松 : どうでしたか?히라마츠  도-데시타까志村 : 詳しい検査は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