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수학수업 옥수수, 초중고 수학 프로그램…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 학습 제공
비상교육의 OK 수학수업 옥수수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에듀테크 부문을 수상했다.

옥수수는 비상교육의 초·중·고교 전용 에듀테크 수학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 학습을 제공해 학생들의 학습 집중도와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태블릿, PC, 모바일, 인쇄 학습을 모두 지원한다.

옥수수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전체 출판사의 초·중·고 수학 교과서를 분석해 페이지별 문항별로 동일한 유형을 제공한다. 교과서 문항과 유사한 문제를 제공하는 ‘교과서별 유형 문제’와 시험 범위에 포함된 교과서 유형들만 모아 연습할 수 있는 ‘시험 대비 유형 문제’, 단원별·난이도별 평가 및 쌍둥이 연습 문제은행이 대표적인 서비스다.

옥수수로 수업하는 교사는 평가 생성, 오답 클리닉, 분석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학생별로 수준에 맞는 문제들을 클릭 몇 번만으로도 일괄 출제할 수 있고 학생이 학습한 문제와 색깔 아이콘으로 표현된 성취 결과 분석으로 학습 과정을 빠르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특히, ‘AI 오답 클리닉’을 통해 학생 개인별로 틀린 문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으로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