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소식] 시, '함백산추모공원 추진' 공로로 감사원장 표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접 지방자치단체가 사업비를 공동 분담해 장례시설을 건립한 뒤 함께 이용하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건립 사업이 감사원으로부터 행정 모범 사례로 선정됐다.

    [화성소식] 시, '함백산추모공원 추진' 공로로 감사원장 표창
    감사원은 28일 개원 75주년 '감사의 날' 행사에서 함백산추모공원 건립 사업을 주도한 화성시 위생정책과에 감사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감사원은 함백산추모공원 사업에 대해 "기피 시설에 대한 지역 이기주의를 극복하고 6개 지자체가 공동 운영하는 화장장을 개원했다"며 "2021년 개원 후 코로나19로 인한 화장장 수요 급증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공로가 인정된다"고 밝혔다.

    함백산추모공원은 화성·부천·광명·안산·시흥·안양 등 6개 시가 사업비 1천714억 원을 분담해 화성시 숙곡리 일대 30만㎡ 부지에 조성한 종합 장사시설이다.

    인접 지자체가 사업비를 공동 부담해 기피 시설을 건립한 후 함께 이용한다는 점에서 대표적인 예산 절감 협업 사례로 꼽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댓글에 국적 표기하자' 장동혁에 與 "혐중 자극…국익 도움 안 돼"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온라인 댓글에 국적을 표기하자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의 주장에 대해 "중요한 시점에 '혐중'(중국 혐오) 정서를 자극할 수 있는 방식의 정치적 공세는 국익과 외교에 도움이 되지 않...

    2. 2

      北 "한국 무인기 도발" 공개한 사진 보니…삼성 메모리카드도 [종합]

      북한이 지난해 9월과 지난 4일에 한국이 무인기를 침투시켰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거라고 위협했다. 하지만 우리 군은 북한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오랜 기간 단절된 남북관계에 돌...

    3. 3

      [속보] 金총리, 10~12일 대설·한파 대비 '선제적 대응' 긴급지시

      10일부터 12일까지 중부 내륙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보된 가운데 김민석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긴급 대응 지시를 내렸다.10일 국무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대설 대응은 적설이 끝나는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