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의원, '성범죄 피해자 특별휴가' 공무원 복무조례 개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의원, '성범죄 피해자 특별휴가' 공무원 복무조례 개정
    전북도의회 오현숙 의원(정의당·비례대표)은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 시 조사 기간에 피해자에게 특별휴가를 주는 '전북도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조례개정안'을 발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오 의원은 성범죄 발생 시 명확한 근거가 없어 피해자가 연가, 병가 등을 혼재해 사용하는 문제가 제기돼 규정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개정사항을 반영해 시간외근무 시간의 저축연가제 도입, 경조사 휴가 일수 확대, 경력직 공무원 및 특수경력직 공무원의 연가 가산 일수 확대 등 제도를 보완했다.

    오 의원은 "피해 공무원에 대한 특별휴가 규정을 마련해 공무원의 복리 증진과 피해구제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천헌금 의혹에 다급한 與…"시도당위원장 공천 기구 배제"

      공천헌금 수수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에서 시도당 위원장의 공천 관련 기구 참여를 금지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방선거기획단은 8일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

    2. 2

      "김정은 '8700톤 핵잠' 공개는 '의도적 모호함'…한미일 경계 몰두 목적"

      유지훈 한국국방연구원(KAIDA) 연구위원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12월 공개한 8700톤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과 관련해 "단순한 기술적인 공개가 아니라 전략적 압박 행위로 해석해야...

    3. 3

      李 대통령 지지율 61%…민주 39%·국힘 23%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2주 전보다 2%p 상승해 60%대를 회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