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권도 대회서 '강시' 춤을?…중국팀 회원 자격 박탈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제 태권도 대회에 출전한 중국팀이 청나라 의상을 입고 강시를 연상케 하는 좀비 춤을 춰 중국 태권도협회 회원 자격이 박탈됐다.

    25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의 한 태권도 무술팀이 한국에서 열린 국제 품세 대회에서 청나라 의상을 입고 좀비 춤을 춰 회원 자격이 박탈되고, 코치는 면허를 취소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경기 성남시에서 열린 세계 태권도 한마당 축제에 참여한 중국팀은 태권도에 좀비 춤 동작을 섞어 공연했고, 이는 관중은 즐겁게 했지만, 대회 주최 측은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뒤늦게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된 중국 태권도협회는 해당 팀의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코치의 면허도 취소했다. 해당 팀은 선전에 본거지를 둔 'X-태권도 짐'이라고 SCMP는 전했다.

    중국 태권도협회는 "좀비 춤을 춤으로써 중국에 대해 잘못된 고정관념을 강화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불 피해 하와이 당국, 전기회사에 소송…"끊어진 전선이 주범"

      산불로 큰 피해를 본 하와이 마우이섬 당국이 전기회사에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끊어진 전선이 이번 산불의 주범으로, 주된 책임이 전기회사에 있다는 이유에서다.24일(현지시간) 마우이 카운티는 "최근 마우이 화재로...

    2. 2

      美 시카고 찜통더위…체감온도 49도까지 치솟아 '역대 최고'

      미국 시카고 지역 체감온도가 기상관측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49도까지 치솟았다.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오후 3시께 시카고 기상관측소가 있는 오헤어국제공항의 수은주가 37.8도까지 오르며 체감온도는...

    3. 3

      中서도 '소금 사재기'…당국 "단속 강화"

      일본이 지난 24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하자 중국에서 소금 사재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25일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의 오염수 방류로 식품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중국의 유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