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명예상무 단 장금선 설계사…"고객, 평생 동반자"
동양생명 최초 명인선정에 이어 명예상무 타이틀을 단 설계사가 탄생했다.

24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서울경기지역본부 경기사업부 새중앙지점의 장금선 설계사는 동양생명 최초 명인 선정에 이어 동양생명 전속 설계사 중 현재까지 단 2명에게만 수여된 명예상무 타이틀까지 받았다.

장 상무는 동양생명 연도대상에서 9번 대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을 달성한 것에 이어 올해 동양생명 상반기 기준 최우수 영업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1997년부터 26년간 성사시킨 계약만 약 1만여 건에 이르는 장 상무는 코로나로 인해 영업이 쉽지 않았던 지난 해에도 294건의 보험 신계약을 체결했다.

장 상무는 "오랜 시간 우수한 성과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고객들 덕분"이라며, "보험의 가치를 알아주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보험을 추천해주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 감사하다'는 피드백을 들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한다.

특히 장 상무는 보험금 지급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진단서 발급에 대해서는 고객이 불편해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그는 "고객이 병원을 방문하면 먼저 진단서를 보내 달라고 요청하고, 지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코드나 치료내역 등을 꼼꼼히 살핀다"며 "혹시 사소한 내용일지라도 진단서에 잘못 기재된 내용이 있을 경우 의사와 통화해 수정을 요청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진단서를 받으면 해당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약관부터 찾는 것이 장 상무의 강점이다. 장 상무는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누구보다 잘 알기에, 좋은 설계사가 있으면 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커진다는 신념으로,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보험 상품이 아닌 그 효용가치가 판매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재무설계사에 대한 역할과 관련해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을 놓치지 않도록, 보험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더불어 보험은 고객의 돈으로 납입되고 돈으로 보장을 해주는 상품인 만큼, 재무설계사는 누구보다 철두철미 해야 하고 끊임없이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은 평생의 동반자이며, 현재의 나를 있을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존재"라며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금액이 크던 작던 보험 가입이 필요할 경우 저를 소개해주시고 믿어 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보험의 가치를 바탕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힘이 돼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