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청 4개 시·도, 공공어린이재활의료기관 국비지원 공동 건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청 4개 시·도, 공공어린이재활의료기관 국비지원 공동 건의
    대전·세종시와 충남·충북도는 17일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에 지역 공공어린이재활의료기관 국비 지원을 요청하는 공동 건의문을 전달했다.

    충청권에서는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대전)과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센터(청주)가 장애아동 치료뿐만 아니라 돌봄과 특수교육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장애아동이라는 환자 특성상 1대 1 치료와 난도 높은 치료가 많아 인건비 등 예산 투입에 비해 의료수가는 상대적으로 낮고 재원환자 비율은 높아 운영할수록 적자가 누적되는 구조적 한계가 있다.

    충청권 4개 시·도는 지정방식으로 운영되는 수도권 및 제주권역 공공어린이재활의료기관처럼 필수 인건비의 80%를 국비로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충청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기관은 중부권 이남 장애아동에 대한 통합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운영방식의 복합시설"이라며 "국비 지원이 있어야 합리적이고 질 높은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안정적인 기관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