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16일 부친 고(故) 윤기중 교수 빈소에서 이틀째 조문객을 맞았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30분께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빈소에 도착했다. 조만간 유족들과 입관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틀 연속 빈소에는 고인의 지인과 제자, 여야 정치인 등 각계 인사들이 조문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조문 후 애도를 표하기도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서강대 경제학과, 윤 교수는 연세대 경제학과에 각각 교수로 재직하면서 교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종찬 광복회장과 아들인 이철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배진교 원내대표, 이인제 전 경기지사 등이 차례로 빈소를 찾았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이틀 연속 빈소를 지켰다.

윤 대통령 도착 전에도 정우택 국회부의장과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 김부겸 전 국무총리와 오영식 전 의원, 김영호 통일부 장관, 국민의힘 김재원 전 의원 등이 조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조 휴가를 내고 용산 대통령실에 출근하지 않았다. 외부에서 참모들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고 오는 18일 예정된 한미일 정상회의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오는 17일 오전 중으로 삼일장 절차를 모두 마치고, 당일 오후 한미일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으로 출국할 전망이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