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교장 연수회 17∼18일 청주서 개최…"교권 확립 결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초등교장협의회는 오는 17일과 18일 청주 등에서 '제62회 하계연수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초등교장 연수회 17∼18일 청주서 개최…"교권 확립 결의"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4년 만에 열리는 것이다.

    전국의 초등학교장과 장학관 등 4천500여명이 참석할 이번 연수회에서는 첫째 날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교권 확립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공동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또 이주호 교육부장관이 교육정책을 브리핑하고, 반기문 전 유엔(UN)사무총장의 '미래 세계와 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도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청주 봉명초, 충주 중앙탑초, 제천 명지초 등 30여개 경영 우수학교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철기 충북초등교장협의회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교권 확립의 중요성을 촉구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써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