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람의 문학혼을 기리며'…시조문학신인상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람의 문학혼을 기리며'…시조문학신인상 공모
    전북 익산시는 시조시인이자 국문학자인 가람 이병기 선생(1891∼1968)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시조문학신인상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인 이 신인상 공모는 다음 달 15일까지로, 다른 문학상에 선정되지 않은 발표된 시조 작품이다.

    공모 자격은 10년 미만 경력의 시조시인이며,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익산시 가람문학관(☎ 063-832-1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대한민국 시조 발전을 위해 창작 경력 20년 이상 시조시인에게 주어지는 '제43회 가람시조문학상'을 추천제로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4일 가람문학관에서 가람시조문학제와 함께 개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차 쓰면 무조건 日 여행 가더니…직장인들 돌변한 이유가 [트렌드+]

      "새해가 되면 달력에서 공휴일을 찾아 언제 여행을 떠날지부터 계획했는데, 올해는 잠시 숨 고르기로 했어요."경기 김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진짜 나를 위한 여행이 맞는지, 단지 인증샷 찍기 위해 무조...

    2. 2

      한파 위기경보 '관심'서 '주의' 격상…정부, 비상대응 강화

      행정안전부는 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후 3시부로 한파 재난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현재 전국 183개 특보구역 중 1...

    3. 3

      유재석도 받은 '레고 꽃다발'에 "상처 받았다" 분노…무슨 일?

      방송사 시상식에서 축하용 꽃으로 장난감 꽃다발이 사용되자 화원협회가 불만을 표시했다. 9일 한국화원협회에 따르면 협회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장난감 꽃다발 사용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