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지분 확보"…STX, 52주 신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당 광산서 생산되는 니켈 운송·판매 권한 확보"
    서울 중구 STX 사옥. 사진=STX 제공
    서울 중구 STX 사옥. 사진=STX 제공
    STX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니켈 광산 지분을 인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전 9시 39분 기준 STX는 전일 대비 2550원(18.18%) 오른 1만6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1만78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날 STX는 니켈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 니켈 광산의 지분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올해 연말까지 광산 운영사와 생산을 위한 정밀실사를 마치고, 내년 1분기 생산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 계약으로 해당 광산 니켈 생산량의 100%를 운송 및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했고, 광산 지분을 최대 49%까지 확대할 수 있는 권한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서의 광산개발권, 채굴권, 운송 및 판매권 등 니켈 원료 공급의 밸류체인(가치사슬) 전 과정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TX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2차전지 소재 전문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기존 암바토비 니켈 광산에 더해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ICE평가정보, 코스피 이전 상장 첫날 7%대 '약세'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 상장한 NICE평가정보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8일 오전 9시 16분 기준 NICE평가정보는 전일 대비 930원(7.75%) 하락한 1만1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NICE평가...

    2. 2

      개미들 5일간 2500억 담았는데…에코프로형제 하락에 '술렁'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의 주가가 10%가량 급락하고 있다. 최근 증권사들은 이들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담은 보고서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7일 오후 1시 40분 기준 에코프로는 전 거래일 대비 13만1000...

    3. 3

      일찌감치 '구리 전성시대' 점쳤다…광산기업의 놀라운 혜안

      호주의 한 다국적 광산기업이 전 세계 친환경 전환 열풍으로 폭증하게 될 구리 수요의 25%를 충족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일찌감치 '구리 전성시대'를 예측하고 구리 광산 투자를 대폭 늘렸던 덕분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