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시 다자녀 가정 우대 혜택 '3자녀→2자녀'로 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례 개정 거쳐 내년 1월부터 시행…김해롯데워터파크 동참
    김해시 다자녀 가정 우대 혜택 '3자녀→2자녀'로 완화
    경남 김해시는 저출산 해소 대책의 하나로 다자녀 가정 우대혜택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완화한다고 1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3월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다자녀가정 우대 정책을 마련했다.

    김해시는 자녀 수, 자녀 나이 등이 제각각인 공공시설 다자녀 감면 시설 기준을 통일해 다자녀 가정 우대 기준을 '18세 이하의 2자녀' 이상으로 확대한다.

    관련 조례가 바뀌면 18세 이하 자녀가 둘 이상 있는 가정은 천문대, 오토캠핑장, 장난감은행 등 김해시 공공시설 입장료(이용료) 면제 또는 감면 혜택을 받는다.

    김해시는 또 가야테마파크 내 가야무사어드벤처, 시립도서관 문화강좌수강료, 목재문화박물관 체험료·놀이이용료 등을 다자녀 가정 감면 혜택 시설로 추가한다.

    시는 조례 개정을 거쳐 내년 1월부터 2자녀 우대 정책을 시행하면 다자녀 감면 시설이 기존 10개 유형 49개 시설에서 15개 유형 58개 시설로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다자녀 우대 수혜 대상 가구는 5천955가구에서 3만6천788가구로 증가한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 많이 찾는 김해롯데워터파크도 다자녀 가구 우대 정책에 참여한다.

    롯데워터파크는 오는 9월부터 김해시민 포함 동반 1인에 그친 '김해시민 입장료 우대 할인'(40%) 혜택을 동반가족 전체로 확대한다.

    김해시는 롯데워터파크와 다자녀 가정이 많이 이용하는 부대시설(평상·선베드) 할인까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김해시는 또 다자녀 가정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2025년 1월부터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 기준을 무주택 3자녀 이상 가정에서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 무주택 가정으로 확대한다.

    김해시 다자녀 가정 우대 혜택 '3자녀→2자녀'로 완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