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유플러스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유플러스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획득
    LG유플러스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 획득

    하이텍앤솔과 ‘지향성 지중안테나 특허기술’ 공동 개발,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에 적용

    맨홀 밑 무선 단말기기 신호세기 10배 이상 강화, 배터리 수명도 50% 이상 개선

    전기, 난방, 상하수도, 통신 관로 등 지하 시설물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적용 확대 계획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지향성 지중안테나 특허기술’을 적용한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이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보통신 분야에서 지중 안테나 기술을 인정받아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수도원격 검침 솔루션 개발사인 ‘하이텍앤솔’과 공동 개발한 지향성 지중안테나 특허기술은 맨홀 밑에 부착하는 단말 기기의 무선 통신 성능을 강화해준다. 금속 재질의 맨홀 뚜껑을 투과하지 못하는 전파의 특성을 고려하여 맨홀 주변의 얕은 흙, 콘크리트 등 신호 감쇄가 가장 적은 곳으로 신호를 보내는 방식으로 전파 세기를 높여 통신 성공률과 신호 도달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

    기존에는 맨홀 밑 신호세기 감쇄로 인해 통신 성공율이 떨어져 기지국 안테나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별도로 진행해야 했지만, 이 기술 적용으로 무선 통신 성능을 개선함으로 추가 작업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무지향성 안테나 기술 대비 신호를 10배 이상 강화해 원격검침 서비스 품질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지향성 안테나 기술을 적용한 LG유플러스 원격검침 솔루션은 이 같은 기술을 인정받아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맨홀 내 신호 환경을 개선해 낮은 출력의 신호로도 통신이 가능해짐에 따라 검침 제품의 배터리 수명도 50% 이상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수도검침 솔루션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전기, 난방, 상하수도, 가스 배관 등 지하 시설물을 모니터링하는 무선 단말 솔루션으로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Lab장은 “국내 중소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안테나 기술을 상용화한데 이어,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으로 기술력을 공인인정 받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IoT 생태계를 확장하고 무선 통신 기술을 지속 선도하며 다양한 기업고객의 니즈를 맞춘 특화기술로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갤러리아百, ‘2026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개시

      대표적으로 고급 식재료를 엄선해 한상차림 구성으로 선보이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가 있다.한우·전복·버섯·과일 등 최상품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손님맞이 세트 ▲한살먹기 모둠세트 ▲설날맞이 세트 등을 선보인다.이외에도 ‘강진맥우 명품 한우’와 ‘9+ 한우’ 등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 카테고리를 강화했다.‘9+ 한우’는 최고 1++등급 중에서도 BMS 9등급(마블링스코어 9)의 가장 좋은 부위만 선별한 프리미엄 한우다.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캐비어 등 고급 식재료 선물, 한정판 꿀, 김부각 특별 구성 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캐시)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갤러리아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설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식품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합리적인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지점별 기간 상이)※ 갤러리아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갤러리아 명품관: 1/29 ~ 2/16(19일간)- 갤러리아 광교 & 타임월드 & 센터시티 & 진주: 1/29 ~ 2/15(18일간)

    2. 2

      갤러리아百, ‘딜라잇 홀리데이’ 행사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은 11일부터 21일까지 ‘딜라잇 홀리데이(Delight Holiday)’ 행사를 진행한다. 점포별 다채로운 팝업스토어와 미식 콘텐츠, 쇼핑혜택 등 연말 맞이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올해 한화 이글스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기념해 오는 16일 정우주∙문현빈 선수 팬 사인회를 연다. 한화이글스는 올 시즌 KBO 정규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며 7년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했고, 19년 만에 한국시리즈 무대에 서는 쾌거를 이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1일까지 타임월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12일부터 25일까지는 ‘모나미’ 문구 팝업을 연다. ‘드로잉 아트월’에서 모나미 필기구를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다. 직접 꾸민 트리 장식을 크리스마스 트리에 자유롭게 걸어 전시하는 체험존도 있다. 필기구와 의류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고, 프리미엄 펜을 구매하면 원하는 문구를 무료로 각인해준다.수원 광교에서는 2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팝업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등을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는 ‘죠르디’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천안 센터시티에서는 12일부터 28일까지 ‘유어굿즈’ 팝업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엽서와 신년 다이어리 등 문구류와 다양한 인기 캐릭터 제품 등을 판매한다. 선착순 굿즈 증정 등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서울 명품관에서는 미슐랭 셰프의 디저트를 비롯한 F&B 팝업을 선보인다. 김부각 브랜드 ‘바삭(VASAK)’ 팝업이 대표적이다. 행사 기간 동안 미슐랭 1스타 손종원 셰프와 협업한 ‘보리새우 김부각’을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을

    3. 3

      갤러리아百, 10년 맞은 명품 브랜드 크리스마스 콜라보… 올해의 주인공은 '고야드'

      갤러리아백화점이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고야드(GOYARD)’와 함께 2025년 크리스마스 장식을 14일 공개했다.연말을 앞두고 서울 명품관 이스트(EAST) 광장과 외관을 중심으로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올해는 고야드의 대표 제품인 ‘트렁크’에서 영감을 받아, 거대한 트렁크를 무대 형태로 제작했다.무대 위에는 고야드의 애완동물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는 ▲강아지 ▲고양이 ▲원숭이가 등장해 공중을 무대로 경쾌하게 춤추는 듯한 장면을 연출하며, 환상적인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생동감 있는 오브제와 조명이 어우러져 갤러리아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완성했다.이스트 외벽은 고야드의 시그니처 패턴인 ‘고야딘(Goyardine)’을 입혔다.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장식과 조형물이 조화를 이룬다.특히, 프랑스 파리 방돔 광장을 연상시키는 가로등이 어우러져, 마치 축제가 열린 유럽 광장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선사한다.갤러리아는 2016년부터 명품 브랜드와 함께한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명품관에 선보여왔다.올해는 브랜드 협업 크리스마스 장식이 1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이를 기념한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명품관 웨스트 1층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트리 아카이브 존’에서는 지난 10년간의 브랜드 협업 트리를 사진 형식으로 소개하며, 갤러리아가 걸어온 크리스마스 여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야드와의 크리스마스 협업으로 연말의 따뜻한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함께 담아냈다”며 “10년째 이어온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트리를 통해 갤러리아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