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 창업교육 혁신 선도 참여대학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하대는 교육부가 시행하는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에 컨소시엄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중앙대, 고려대, 이화여대, 한국공학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인하댄은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정부의 대형 창업지원사업 선정 4관왕을 달성했다.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사업은 지역별 창업교육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고 지자체와의 협업 체계를 마련하는 등 대학교를 지역사회 창업 교육의 중심으로 육성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각 지역의 지자체 등과 협업해 지역 주력 산업과 연계한 특화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창업교육 선도모델 개발, 창업 친화적 선도모델 시범 운영 등을 진행한다.

    인하대는 지역의 특화산업을 기반으로 창업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공유해 인천의 창업거점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창업 친화적 학사 제도의 운영 노하우를 후발 대학에게 컨설팅을 통해 전수하는 등 창업 교육의 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LG창업자 알리고 싶다"…손편지 쓴 초등생들

      “LG 관련 기념품을 보내주세요.”지난달 말 LG전자 본사에 선물을 요구하는 편지들이 도착했다. 발신자는 서울 문래동 영문초등학교 5학년 3반 학생들이다. 편지엔 학교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에 L...

    2. 2

      "LG에 부탁합니다!"…어린이들이 손편지 보낸 사연

      “저는 서울 영문초 5학년 3반 윤예서입니다. 본 받고 싶은 기업가로 LG 창업자 구인회 회장님을 선정했어요. 학교 창업박람회에서 친구들에게 구 회장님을 소개하려는데, 박람회 부스에 친구들을 모을 수 있게...

    3. 3

      인천 스타트업 씨티콘, 개방형 청정쉼터 개발

      인하대 벤처관에 입주해 있는 인천지역 스타트업 씨티콘은 버스정류장이나 어린이놀이터 등 외부에 설치하는 개방형 청정 쉘터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버스정류장에 설치하면 클린 승차 대기소가 되고 어린이놀이터에 설치하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