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터 빅4 최대 실적 예상…YG·JYP 4%씩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터테인먼트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주요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팬덤이 커지면서 앨범·음원 판매량과 콘서트 관객 수 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4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엔터) 주가는 4.4% 오른 8만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YG엔터는 올 들어 67.95% 상승했다.

    이날 JYP엔터테인먼트는 4.37% 상승한 13만6000원에 마감했다. 올 들어 상승 폭이 102.38%에 달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34%, 하이브는 2.33% 올랐다.

    증권가에선 올해 이들 엔터 4사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엔터 4사의 지난 1분기 합산 매출은 89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9% 증가했다. 교보증권은 JYP엔터의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1%, YG엔터는 76.3%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했다.

    JYP엔터는 미국 유니버설뮤직 산하 레이블 리퍼블릭레코드와 추진 중인 글로벌 걸그룹 프로젝트 ‘A2K’를 오는 13일 공개한다. 하이브는 뉴진스 컴백(6일), BTS 정국의 솔로 데뷔(14일) 등이 예정돼 있다. 외국인은 올 들어 이달 3일까지 JYP엔터 주식을 4086억원어치 순매수했다. YG엔터, SM엔터, 하이브도 각각 1000억원 이상 사들였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트코인 활용도 높아지고 가격 오를 것"

      비트코인 활용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오를 것이란 전문가들의 예상이 나왔다.4일 한국경제신문은 가상자산에 대해 꾸준히 보고서를 내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연구소 전문가 등 여섯 명에게 비트코인 활용성과 가격 전망을 물었다...

    2. 2

      한국콜마·코스맥스, 예뻐진 이유

      중국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수혜가 예상되던 대형 화장품주가 힘을 못 쓰고 있지만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화장품주는 오르고 있다. 같은 화장품주 내에서도 종목을 세분화해 투자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4일 ...

    3. 3

      DN솔루션즈가 복덩이…DN오토모티브, 올 44% 쑥

      부산·경남에 기반을 둔 차량용 방진(소음·진동 감소)부품업체인 DN오토모티브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두산공작기계(현 DN솔루션즈)의 실적이 개선되며 신성장 동력이 마련됐다는 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