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달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나온다"…"기조는 역동적 경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물가 상승 둔화, 고용 견조한 증가"
    "북한 대응, 드론작전사령부 신설"
    "내달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나온다"…"기조는 역동적 경제"
    한덕수 국무총리는 다음 달 초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역동적 경제를 만드는데 매진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가 15개월 만에 정책 금리 동결을 결정했다"면서도 "연내 추가 인상 가능성도 함께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우리 경제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최근 물가 상승세가 둔화되고 고용도 견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 총리는 또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 참석하는 것에 대해 "모든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 엑스포가 가진 차별화된 비전과 장점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한 총리는 북한 무인기 영공 무단침범과 관련해 "도발에 실효적이고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드론작전사령부’를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경ESG Vol.55 - 2026년 1월호

      [한경ESG]  한경ESG Vol.55 - 2026년 1월호ISSUE 글로벌 브리핑[이슈 브리핑]  기후 에너지 분야 6대 과제,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낙점&...

    2. 2

      [단독] 가맹점업계 최대 소송 '피자헛' 대법원 판결 15일 나온다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이슈인 ‘한국피자헛 차액가맹금’ 소송의 최종 결과가 오는 15일 나온다. 치킨이나 피자 등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개인 점주들이 프랜차이즈 본사가 공급하는 식자재 등을 가격...

    3. 3

      D램 주문 폭주 '메가호황'…14만전자·70만닉스 눈앞

      경기 판교에 있는 더블트리, 나인트리 등 비즈니스호텔은 지난달부터 ‘반도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과 애플, 델 등 스마트폰·PC 기업 본사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