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대학생·일반인 모집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상위권 입상자 채용우대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까지 '2023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 대학생과 일반인 등 소프트웨어(SW) 인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원래 현대모비스 직원만 참가할 수 있었지만, 2021년부터 SW 개발 문화 조성과 인재 채용 브랜딩 구축을 목표로 참가 대상을 넓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30일 온라인 예선과 다음 달 7일 오프라인 본선으로 진행된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각각 예선을 통과한 상위 50명씩 총 100명이 본선에 올라 실력을 겨룬다.

총 4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C, C++, JAVA, Python) 사용이 가능하며, 제한시간 안에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부문별 1등에게는 기아의 최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차량을 상품으로 주는 등 입상자에게 총 1억6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상위권 입상자들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등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도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전동화·커넥티비티로 상징되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 변화의 핵심인 SW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단순히 맞춤형 인재를 품는 데 그치지 않고 이들이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