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공, 국내 첫 물 산업 투자 심사역 양성…1기 25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공, 국내 첫 물 산업 투자 심사역 양성…1기 25명
    한국수자원공사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으로 개설한 '물 산업 투자심사역 양성 과정' 1기 수료생 25명을 배출했다고 15일 밝혔다.

    물 산업 투자 심사역 양성과정은 물 산업과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물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 촉진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개설된 투자 전문인력 교육과정이다.

    물 산업 투자기관 협의회와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물 산업 이론 교육과 심화 과정평가, 현장학습을 마쳤다.

    공사는 2018년부터 자체 자금 1천억원을 투입, 중소벤처기업부·지방자치단체와 함께 2025년까지 4천600억원 규모의 물 산업 특화 지역혁신 펀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정호 공사 그린인프라부문이사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물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물 산업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정부,"베네수엘라 석유 미국에 무기한 들여올 것"

      미국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제재 대상 석유를 미국에 무기한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 백악관 소식통은 베네수엘라 석유 판매 수익금의 베네수엘라 송금 여부는 미국 정부 재량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2. 2

      미국 11월 구인공고도 1년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3. 3

      뉴욕증시,전날 급등후 혼조세속 숨고르기

      뉴욕증시는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와 S&P500이 하루 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인데 이어 7일(현지시간) 에는 숨고르기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개장직후 49,500포인트를 넘어서기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