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0세 남성 인체조직기증으로 100여 명에게 희망 주고 세상 떠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0세 남성 인체조직기증으로 100여 명에게 희망 주고 세상 떠나
    5년 전 장기기증희망을 등록한 80세 남성이 인체조직기증으로 환자 100여 명에게 희망을 나누고 세상을 떠났다.

    14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박수남(80)씨는 지난달 25일 집 뒤뜰에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받았으나 깨어나지 못했고, 지난달 27일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인체조직기증을 했다.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피부, 뼈, 연골, 인대, 혈관, 심장판 등을 기증하는 것으로, 기증자와 이식자의 조직형이 일치해야만 하는 장기이식과 달리 누구에게나 이식할 수 있어 기증자 1명이 100명 이상을 살릴 수 있다.

    충북 음성에서 삼남매 중 둘째로 태어난 고인은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 한 번 하지 않던 배려심 깊고 착한 성격의 소유자였다고 가족들은 전했다.

    그는 젊은 시절 가족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로 떠나 일을 했는데, 자녀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지 못한 것을 마음의 짐으로 여겨 가족들에게 더 따뜻하게 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삶의 끝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2018년에 장기기증희망을 등록했고, 가족들은 고인의 뜻에 따라 기증을 결심했다.

    아들 박종화씨는 "세상에 천사가 있다면 아버지가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착하기만 했던 아버지. 하늘나라에서는 마음 편히 잘 지내세요"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상엽 "아내 주식 거래, 불법"…결혼 10개월 만에 공개된 정체

      '구해줘! 홈즈'에서 배우 이상엽이 아내의 직업을 공개했다.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한 해의 경제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지 동...

    2. 2

      [속보] 김경, 경찰에 '강선우 1억원' 혐의 인정 자술서 제출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공천 헌금 1억원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혐의를 인정하는 취지의 자술서를 9일 제출했다.경찰 등에 따르면 김 시의원 측은 최근 해당 ...

    3. 3

      "이춘석 수사, 다시" 검찰 보완 요구에…경찰 내부 '부글부글'

      검찰이 이춘석 국회의원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보완수사와 재수사를 동시에 요구하면서 경찰 내부에서 반발 기류가 확산되고 있다. 경찰은 약 5개월간의 수사 끝에 일부 혐의에 대해 송치와 불송치 결론을 내렸지만, 검찰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