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엔강, 제이제이/사진=제이제이 인스타그램
줄리엔강, 제이제이/사진=제이제이 인스타그램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배우 줄리엔강과 열애 중이라고 밝혔다.

제이제이는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TMI지은'에 '연애를 시작했어요'라는 영상을 게재하며 "3년 동안 친구로 지냈던 줄리엔강과 정식으로 교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제이는 "'남사친'이 애인이 되면 '처음부터 남자친구랑 만나는 거랑 다르다'는 걸 느꼈다"며 "그래도 줄리엔 강이 좋고 싫은 부분을 바로 말하는 스타일이라 더 쉽고 빨리 친해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줄리엔 강에 대해 "친구였을 땐 몰랐던 부분도 보였다"며 "저도 몰랐는데, 제가 외국 사람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다. 외국 사람은 쿨하고, 개인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줄리엔 강은 완전 다른 스타일이었다"면서 자주 연락을 주고받고, 보수적인 성향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생활 동선이 일, 헬스장, 집"이라며 "나랑 정말 비슷한데, 이 부분 역시 친구로 지냈을 땐 몰랐던 점"이라고 덧붙였다.

또 "보통은 제가 체력이 좋아서 사람들이 따라가지 못하는데, (줄리엔 강은) 저랑 체력도 비슷하고 물도 좋아하고, 강아지도 좋아하고, 캠핑도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들이 맞다"며 "무엇보다 누구든 단점이 있는데, 중요한 건 그 부분을 고치려는 노력이다. 줄리엔 강은 사과는 물론 고치려고 노력하더라. 그게 좋았다"고 칭찬을 이어갔다.

제이제이는 이어 연애 단점으로 "살이 계속 찌는 것"을 꼽으면서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조만간 둘 다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할 거 같다"고 전해 두 사람이 보여줄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줄리엔 강은 한국인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한국에서 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이다. MBC '지붕 뚫고 하이킥', '진짜 사나이', tvN STORY·ENA '씨름의 제왕' 등에 출연했고, 현재 유튜브 채널 '줄리엔 강'을 운영 중이다. 형은 이종격투기 선수 데니스 강이다.

제이제이는 운동, 다이어트를 콘셉트로 하는 유튜브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11만명에 달할 정도로 국내 운동 유튜버 중 손꼽히는 인물이다.

줄리엔강과도 운동으로 인연을 맺었다. 함께 운동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가 하면, 서로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해 돈독한 우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