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주주연대 대표단과 간담회 열고 현안 논의…투명 경영 약속

평창 알펜시아리조트를 인수한 KH그룹이 경영정상화를 위해 거듭나기를 선언했다.

알펜시아 입찰 담합 혐의 KH그룹…'경영정상화' 거듭나기 선언
KH그룹은 최근 본사에서 소액주주연대 대표단과의 간담회를 열고 경영 정상화에 한 뜻을 모았다고 18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KH그룹 대표이사 협의체 의장직을 맡는 한우근 KH필룩스 대표이사, 최원 KH그룹 홍보 총괄 부사장, KH그룹 주주연대 대표단이 참석했다.

이들은 KH그룹 계열사들의 경영정상화와 최근 상장 이슈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소액주주연대 측은 논란이 되는 오너일가의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 문제점을 지적한 뒤 일방적 권한 행사 제한과 감시·감독 방안을 제안했다.

이에 사측은 경영시스템과 의사결정 구조를 보완하고 투명한 경영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일부 친인척 인사의 권한과 직무를 조정해 전횡적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계열사 대표이사의 독립적인 책임경영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표이사 중심의 경영 의사 결정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가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매각 입찰 과정에서 담합 혐의를 받는 KH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제재 수순을 밟고 있는 가운데 KH그룹은 주권매매거래 정지 이후 즉시 대표이사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어 비상 경영체제를 가동하고 인적·물적 구조조정을 통한 대대적인 경영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알펜시아 입찰 담합 혐의 KH그룹…'경영정상화' 거듭나기 선언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