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종원 빠진 예산시장 국밥에 '파리'…항의하자 "여름이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산 국밥거리 찾은 유튜버
    음식 파리 항의하는 손님 목격
    식당 측 "여름이라, 이해 좀 하쇼"
    지난 11일 충남 예산군 국밥거리에 있는 한 식당의 음식에 파리가 앉아 있다. / 사진=유튜브 '꿀돔은 못말려'
    지난 11일 충남 예산군 국밥거리에 있는 한 식당의 음식에 파리가 앉아 있다. / 사진=유튜브 '꿀돔은 못말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이름을 떼고 철수한 충남 예산군 국밥 거리의 한 식당 음식에서 파리가 나왔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해당 식당 측이 손님의 항의에도 개의치 않는 반응을 보인 게 논란에 불을 지폈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꿀돔은 못말려'에는 '백종원도 포기한 예산시장 국밥 거리 충격적인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한 손님이 먹던 음식에서 파리가 나오자 항의하는 장면이 담겼다.

    손님은 식당 측에 "밥 먹는데 이렇게 장사하면 되겠냐"고 언성을 높였다. 그러자 직원은 "왜? 파리 들어가서 그러지? 죄송해요. 다른 거 떠다 줄게"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름에는 파리 때문에 신경을 보통 쓰는 게 아니다. 그럴 수도 있지, 이해 좀 하쇼. 여름이라 어쩔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손님이 "그러니까 조심해야지"라고 재차 항의하자, 사장은 "내가 조심할 일이 있나. 파리 XX가 그랬지"라고 받아쳤다.

    영상을 게시한 유튜버 꿀돔은 영상에 '갑자기 입맛이 확 떨어진다'고 자막을 달았다. 그는 "시장에서 장사하다 보니 벌레나 파리가 있을 수도 있다"면서 "백 대표 이름이 빠지게 된 게 시장은 본연의 스타일이 있는데 갑자기 백화점 위생 퀄리티로 바꾸려고 하니까 (식당 사장님들이) 거부감이 들었던 것 같다"고 했다.

    그는 "도시도 아니고 시골이다 보니까 벌레들이 특히 더 많고, 식당 사장님 입장에서 좀 억울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서도 "국밥에서 파리 나오면 손님은 당연히 기분이 나쁘다. 식당 사장님들도 조심할 부분"이라고 했다. 식당의 맛은 만족스러웠지만, 위생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는 총평도 함께 남겼다.
    사진=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유튜브 캡처
    사진=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유튜브 캡처
    앞서 백 대표는 지난달 요금과 위생 관리 등을 이유로 예산 국밥 거리 상인들과 이견을 보이다 결국 '백종원 국밥 거리'에서 자신의 이름을 빼기로 결정했다.

    백 대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국밥 거리의 한 상인은 간담회에서 "시장에서 장사하던 사람들인데 사소한 거 다 참견하면서 사람을 어렵게 하니까 너무 어렵다"며 "저희는 빼달라"고 말했다. "영업 정지 1년 당하던 천만원을 물던지 해도 내가 그렇게 할 테니까 제 장사는 그렇게 하고 싶다"고도 덧붙였다.

    백 대표는 "사장님들 가게 중 한 곳에도 위생 문제가 생기거나 기사화되면 예산에서 공론화돼서 난처할 것"이라며 "이전엔 별것 아니었던 게 큰일이 될 수 있다. 걱정돼 그러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백 대표는 "(간담회에) 참석 안 한 가게들은 SOS를 요청해서 도와드렸는데 잘되니까 간섭하지 말라고 이러시더라"고 섭섭한 마음을 토로하기도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백종원, 이탈리아에서 밥장사로 연매출 5억? "성공적"

      '장사천재 백사장' 백종원이 천재적인 매출 전략으로 '백반집'의 성공을 이끌었다.지난 14일 방송된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는 백종원의 연 매출 5억 달성을 위한 무한...

    2. 2

      백종원 "수동적이었던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을 걸유?"

      충남 예산시장을 전국에 알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예산군 공무원들은 아마 날 죽이고 싶을 것"이라고 밝혔다.백 대표는 15일 공개된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이번 일(예산시장 개장) 하면서 예산군 공무원들이 크게...

    3. 3

      "희한하네"…백종원, 예산시장 왔다가 '극찬' 쏟아낸 이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재개장을 앞둔 충남 예산시장의 한 식당을 방문해 극찬을 쏟아낸 영상이 화제다.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는 '희한하네, 분명 점검하러 왔는데 먹방 찍게 되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