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 초기 창업기업 성장 돕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기투자기관협회와 협약
    합동 IR 등 투자유치 지원
    경상남도가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와 손잡고 지역 스타트업(초기 창업기업) 육성에 힘을 싣는다.

    경상남도는 9일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스타트업을 상대로 한 합동 설명회(IR) 개최 등 투자유치 지원 활동을 함께 펼칠 방침이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정부와 경상남도가 진행 중인 창업 지원 사업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스타트업에 자문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 연결 등이 대표적이다.

    2020년 설립된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VC), 신기술금융사 등 벤처투자 전문 기관투자가들이 모인 단체다. 초기 창업투자에 관한 학술연구와 투자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 등을 하고 있다. 이 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 창업자 지원 프로그램인 ‘시드 팁스(Seed Tips)’의 주관 기관이기도 하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지역 스타트업이 시드 팁스 대상에 선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기관투자가의 90%가 수도권에 있다 보니 경남 지역 기업이 시드 팁스 대상에 선정되는 일이 상대적으로 적었다는 평가다.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도가 추진하는 창업생태계 혁신 전략에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의 네트워크와 전문인력, 창업·투자 비결 등을 결합하면 경남 스타트업들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류발전 공유…'부산 이니셔티브' 시작됐다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핵심 전략인 ‘부산 이니셔티브’가 본격적으로 가동됐다. 부산 이니셔티브는 지난달 4~7일 국제박람회기구(BIE)의 부산 현지 실사 당시 부산시가 공개한 청...

    2. 2

      6000만 송이 꽃향기 속으로…태화강 봄꽃축제 19일 '활짝'

      울산시는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봄의 정원, 향기로 물들다’를 주제로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를 연다. 총 2만8000㎡ 면적 정원에 피어난 꽃양귀비, 작약, 수레국화, 안...

    3. 3

      대구국가산단 2단계 산업용지 분양

      대구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 2단계 산업시설용지 16필지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공급하는 산업용지 규모는 총 16필지 23만2595㎡로서 첨단기계 업종 10필지 17만202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