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직업계고(특성화·마이스터고)교사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브이로그 공모전을 연다. 한국경제신문,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이번달 31일 경기 고양 킨텍스(2전시장 6홀)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에 앞서 직업계고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사전 이벤트다.

공모전 주제는 직업계고 PR, 우리학교 PR, 자기 PR 등 세 가지다. 직업계고의 특장점, 자신이 몸담고 있는 학교의 프로그램을 알리거나, 취업을 앞둔 자신의 개성과 경쟁력을 영상으로 소개하면 된다. 영상은 최대 5분 이내 길이로 제작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4일 16시까지다. 최대 6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팀에는 반드시 지도교사(1명)가 포함되어야 한다. 대상 5편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3편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입상 10편은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최종 결선과 시상식은 고양 킨텍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 현장에서 5월 31일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 홈페이지나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