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SK하이닉스, 실적 바닥인식에 투자자들 몰려 반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SK하이닉스, 실적 바닥인식에 투자자들 몰려 반등
    SK하이닉스가 분기 적자를 냈지만, 실적 바닥 인식에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주가는 급반등했다.

    26일 오전 9시 1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하루 만에 오름세로 돌아서 전날보다 2.57% 오른 8만7천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전 SK하이닉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3조4천2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2조8천639억원)와 비교해 적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3조5천604억원을 4.4% 밑도는 수준으로 2012년 SK그룹 편입 이후 사상 최대 적자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반도체 하강 국면 상황이 지속되며 수요 부진과 제품 가격 하락 추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SK하이닉스는 2분기부터 메모리 감산으로 재고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하반기부터 시장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 13% 뛰어 역대 최고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의 주가가 인공지능(AI) 로보틱스 사업 관련 기대감으로 연일 상승하고 있다.7일 현대차는 전 거래일보다 13.80% 뛴 35만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6거래일 연속으...

    2. 2

      삼성운용 "올해 증시 키워드는 대·반·전"

      삼성자산운용은 7일 올해 국내 증시를 견인할 투자 키워드로 ‘대·반·전’을 제시했다. 각각 대표지수·월배당, 반도체·로봇, 전력·인...

    3. 3

      [특징주 & 리포트] '유니온머티 上…희토류株 급등' 등

      ● 유니온머티 上…희토류株 급등국내 희토류 관련주가 7일 급등했다. 중국 정부가 일본을 겨냥해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에 나서면서다. 희토류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유니온머티리얼은 29.99% 오른 17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