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노총 "한국 정부, 노동 탄압 즉각 중단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노총 "한국 정부, 노동 탄압 즉각 중단해야"
    미국 노동총연맹산업별조합회의(AFL-CIO·미국노총)가 한국 정부를 향해 노동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25일 한국노총, 민주노총 등 양대 노총에 따르면 미국노총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맞아 발표한 성명에서 "윤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양국이 공유하는 가치와 인권 존중을 표명할 예정이지만, 한국 정부는 노동 기본권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미국노총은 "윤석열 정부는 노조 간부와 활동가들을 체포·구속하는 등 노동자와 노조의 힘을 약화하기 위한 공세를 취해 왔다"며 "이런 위험한 행위는 국제노동기구(ILO) 감독기구와 한-EU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설치된 전문가 패널로부터 규탄의 대상이 됐다"고 밝혔다.

    미국노총은 "한국의 노조 권리 탄압은 미국 노동자 권리 지원·증진을 위한 바이든 대통령의 모든 노력과 극명한 대조를 보인다"며 "두 대통령이 회복력 있는 민주주의를 지원·고취하려면 한국 정부가 노동자, 노동조합 간부 탄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노총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기본권 억압 문제를 정상회의에서 다룰 것을 백악관에 요청했다고 양대 노총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울산프로야구단 공식명칭 '울산웨일즈'

      울산시는 시민여론조사를 거쳐 새해 창단하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로 정했다고 1일 밝혔다.울산웨일즈는 ‘고래도시’ 울산의 역사·문화적 정체성...

    2. 2

      [포토] 2026년 대한민국의 첫 희망

      2026년 병오년 새해 시작과 함께 신생아 두 명이 동시에 태어났다. 1일 0시0분 서울 역삼동 강남차여성병원에서 엄마 황은정 씨(37)와 아빠 윤성민(38)의 딸 쨈이(태명·왼쪽 사진)가 제왕절개로, ...

    3. 3

      노인 1인가구 월소득 247만원 이하면 35만원 기초연금 받는다

      2026년 기준 중위소득이 전년 대비 6.51% 인상됨에 따라, 올해 4인 가족 기준 생계급여 선정기준이 207만8316원으로 책정됐다. 1인 가구 생계급여 기준은 82만556원이다.가구별 실제 지원되는 생계급여액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