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국세청, 울진 원자력수소산단 입주기업 세정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국세청, 울진 원자력수소산단 입주기업 세정 지원
    대구지방국세청은 경북 울진군 원자력 수소 국가산업단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세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달 15일 울진 원자력 수소 산단 등 경북지역 3곳을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를 선정했다.

    대구국세청은 앞으로 원자력 수소 국가산단 미래성장 세정지원센터를 설치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세액공제 사전심사 신속 처리, 법인세 공제·감면 및 가업승계 컨설팅 등 세무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 납부 기한 연장 등 납세 유예,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 지급 등을 통해 입주 기업들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대구국세청은 울진 외에 경주 SMR(소형모듈원자로) 국가산단 후보지,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단 후보지에 대해서도 세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대구국세청 관계자는 "산업단지 입주 기업이 세무상 리스크를 해소하고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ADP 12월 민간기업고용 4.1만명↑…예상보다 적어

      지난 12월에 미국 민간 기업의 고용이 예상보다 적은 4만1천명 증가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7일(현지시간) 미국 ADP는 12월 미국 민간 부문 고용이 11월 2만9천명 감소한 것에서 반등해 4만1천명을...

    2. 2

      '베네수엘라 원유 수출' 발표 후 미·중 관계는?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으로 선적될 예정이던 원유를 포함, 최대 20억달러 상당의 베네수엘라 원유를 수입하겠다고 발표한 후 국제 유가는 내렸다. 반면 미국의 베네수엘라 원유 사업 참여로 이 지역에 이해관계가 많은 중국과...

    3. 3

      워너 "파라마운트 과도한 부채조달 위험"…넷플릭스 지지 재확인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새 이사회는 또 다시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인수 제안을 만장일치로 거부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워너 브라더스의 이사회는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파라마운트가 제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