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여성시대' 하차 /사진=MBC라디오 표준FM 제공
서경석, '여성시대' 하차 /사진=MBC라디오 표준FM 제공
코미디언 서경석이 MBC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를 떠난다.

서경석은 내달 14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MBC라디오 표준FM '여성시대'에서 하차한다.

2015년 7월 27일 전임 남성 진행자인 배우 강석우로부터 바통을 받은 서경석은 만 7년 9개월 만에 하차를 결정했다.

1993년 MBC 공채 4기로 데뷔한 서경석은 베테랑 코미디언답게 재치 있는 입담과 깔끔한 진행으로 '여성시대'의 터줏대감 양희은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청취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1년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등 중년의 나이에도 끝없는 도전 행보를 보여주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많은 청취자들에게 응원을 전해왔다.

'여성시대'를 진행하며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부문 신인상,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서경석은 스스로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여성시대' 진행자 자리를 내려놓기로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여성시대'는 MBC 표준FM에서 매일 아침 9시 5분에서 11시까지 방송되는 프로그램이다. 1975년 '임국희의 여성살롱'으로 시작해 1988년 '여성시대'로 프로그램명을 바꾼 후 지금까지 같은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양희은 씨는 1999년 전임 진행자 손숙 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마이크를 옮겨 받아 24년째 '여성시대'의 진행자를 맡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