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율촌,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율촌,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율촌은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율촌은 지난해 유안타제8호기업인수목적(367480, 유안타제8호스팩)과 스팩합병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시작으로 제반 사항 준비 및 증권신고서 제출을 통해 스팩 합병 상장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율촌은 1986년 설립된 인발강관 제조기업이다. 인발 기술은 봉재나 관재를 단면적이 더 작은 금형(다이스, 플러그 등)에 통과시키면서 원하는 모양의 단면으로 관을 만드는 기술이다. 회사는 극소탈탄 열처리 공정기술을 확보해 소구경에서 대구경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정밀하게 인발할 수 있어 고객별 니즈에 따라 맞춤형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율촌은 주로 자동차 부품용 인발강관을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완성차 제조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에 더해 회사는 산업 및 건설장비, 가구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와 더불어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성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흥해 율촌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 예비심사 통과를 기점으로 유안타제8호스팩과의 합병 상장 계획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주요 제품인 인발강관이 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래소, 뉴욕서 글로벌 기관투자자 대상 설명회 개최

      한국거래소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홍보 및 시장 접근성 개선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금융 중심지에서...

    2. 2

      코스피, 미국발 훈풍에 상승 출발…코스닥 900선 돌파

      코스피가 미국발 훈풍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14일 오전 9시 9분 기준 코스피는 전일 대비 13.23포인트(0.52%) 오른 2574.89를 가리키고 있다. 지수는 18.44포인트(0.72%) 상승한 2580...

    3. 3

      나라셀라, 코스닥 상장 일정 연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던 와인 유통사 나라셀라가 상장 일정을 연기했다.13일 나라셀라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14일과 17일로 예정된 기관 수요예측과 20일~21일 일반청약등의 상장 절차를 다음달로 미루기로 했다.나라셀...

    ADVERTISEMENT

    ADVERTISEMENT